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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 연구가 초등학생의 글쓰기에 영감을 주는 방법

 교사는 어린 학생들이 동물에 관한 사실을 바탕으로 책을 만들도록 격려함으로써 읽기 쓰기 능력과 지식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봄방학이 끝나고 1학년 반에서 새롭고 예상치 못한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동물에 관한 복잡한 논픽션 텍스트를 읽고 메모를 한 다음 이를 사용하여 퀴즈가 포함된 짧은 논픽션 사실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오전 회의 시간에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텍스트를 읽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한 학생이 이렇게 하면 다른 학생도 따라했고 곧 전체 학급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연구 및 확장 활동으로 시작
올해 상반기에 저는 논픽션 교육용 책을 구성하는 방법을 배우는 통합 쓰기 및 읽기 단위를 가르쳤습니다. 저학년에서는 기술과 지식이 스며들었다가 예기치 않은 시간에 다시 나타나는 경향이 있음을 종종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2학기에 동물에 관한 책이 예상치 못하게 번성하면서 일어난 일입니다.

매일 파닉스 교육과 해독 가능한 텍스트에 중점을 둔 수업이 있습니다. 제 학생 중 한 명은 반 친구들보다 2년 앞서 읽을 수 있어서 파닉스 학습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는 TAG(Talented and Gifted) 관심 대상 학생이기 때문에 나머지 사람들이 핵심 음소 인식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그가 독립적으로 완료할 수 있는 의미 있고 매력적인 활동을 원했습니다.
그래서 학교 iPad에서 Epic book 앱을 사용하여 그가 원하는 모든 것을 조사하도록 초대했습니다. 그는 선사 시대 상어에 대한 메모 작성에 뛰어 들었습니다. 다음 단계는 그에게 완전한 논픽션 텍스트에 자신의 노트를 쓸 수 있는 일주일을 주는 것이었고, 그는 그렇게 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그것을 학급에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다른 두 학생이 동일한 특권을 요청하기 전에 몇 번 발생했습니다. 그들은 나의 가장 자신감 있고 뛰어난 독자 중 두 명이었기 때문에 그들이 파닉스 작업을 마치면 동일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그들은 이것을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했고 연구에 대한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그 다음 달에 이 두 학생이 너무 많은 단편 책을 만들어서 셀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두 학생 모두 활동을 집으로 옮겨 부모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두 사람 중 한 명이 동생을 위해 책을 만들었습니다.

모든 학생을 조사하고 작성하도록 권유하십시오.
이제 세 명의 학생이 수많은 짧은 동물에 관한 책을 공유했고, 물론 반원 모두가 이 과정의 일부가 되기를 원했습니다. 저는 '열정 관리' 문제가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나는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주중에 1학년 수업을 위한 선택 쓰기 시간을 개척할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제 학생회장 이니셔티브는 강력해졌습니다. 학생회장은 하루의 마지막 10분 동안의 활동을 결정할 권리를 가졌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인기 있는 선택은 동물 책을 연구하고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학급은 발표에 환호할 것입니다! 오전 회의에서 공유하기 위해 학생이 만든 동물 사실 책 더미가 점점 더 높아졌습니다.

저는 자연사 다큐멘터리의 열렬한 독자이자 관찰자이기 때문에 동물의 세계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날마다 나는 호랑이, 해면동물, 털매머드, 해마, 대왕고래, 목화입뱀과 같은 다양한 동물에 대해 새롭고 매혹적인 것들을 배우고 있었습니다!

확립된 표준 유지
양이 늘어나면서 글의 질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나는 일부 학생들이 관심과 성취의 순간을 원하면서 공유 더미에 포함되기 위해 텍스트를 서두르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프로세스를 재평가하고 다음 조건을 설정해야 했습니다.

1. 우리가 첫 학기 작문 단원에서 배운 것처럼 서론과 제목이 있는 섹션이 포함된 텍스트는 완전해야 합니다.

2. 학생들이 우리 연구실에서 배운 것처럼 아이패드로 노트 필기를 제대로 해야 했다.

3. 최초 공유자에게 우선권이 주어집니다.

4. 깔끔한(또는 학생에 따라 적어도 더 깔끔한) 손글씨가 요구되었습니다.

우수 작품 강조
집에서 작업하는 것을 포함하여 텍스트에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인 학생들은 학교의 주간 영화 뉴스레터에 실릴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것은 학교 사서에 의해 운영되었고 그녀는 그러한 어린 학생들의 문학 섹션을 가질 기회를 기꺼이 환영했습니다. 그녀는 도서관에 있는 책과 수업/집에서 만든 책을 짝지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1학년 학생들이 학교 전체를 가르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많은 책을 만든 첫 번째 학생 쌍은 최고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바로 그들의 창작물을 보관할 수 있는 도서관의 선반이었습니다! 그들이 사서의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은 유일한 이유는 그들이 학교 PTA/Academic 도서 박람회를 위한 기금을 모으기 위해 집에서 만든 동네 서점에서 동물 관련 책을 이미 팔았기 때문입니다. 이 젊은 작가들은 책에 깊은 투자를 했습니다!

수업은 끝났지만 학습은 확실합니다
학년말이 되고 특별 행사, 마지막 수업 및 기타 학교 축하 행사로 분주한 날들이 지나가면서 책을 만들고자 하는 열망이 사그라들었습니다. 이것이 교실에서의 창의성과 삶의 리듬입니다. 그러나 매우 특별한 점은 학생들이 논픽션 읽기 및 쓰기 기술을 계속 연습하는 동시에 더 나은 의사 소통 및 프레젠테이션 기술을 구축하기 위해 진정한 경험을 시작하고 유지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였습니다.

이 활동은 또한 어린 학습자들에게 커리큘럼 단위가 끝났다고 해서 문학적 기술이 끝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평생 기술을 가르치고 있으며, 우리 삶에서 그것을 사용할 기회는 반드시 잡아야 할 기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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